게임

배틀그라운드 피시방에서 무료! 11월 14일 부터

티오 2017. 11. 13. 23:52
반응형

  배틀그라운드가 구매하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롤의 피씨방 점유율을 넘는 배틀그라운드가 이제 피씨방에서 11월 14일. 내일부터 가능해집니다. 정확히는 Daum게임pc방 가맹점인 곳에서 가능합니다. 


배틀그라운드 피씨방 목록 https://www.daumpcbang.com/Customer/SearchPC_list.aspx?thisPage=4 여기서 검색을 하고 가세요. 지금은 오픈을 안해서 배틀그라운드가 생기지 않았는데 카카오 서버가 열리면 2달간 피씨방을 상대로 무료로 오픈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발빠른 업주분들은 빠르게 신청을 할겁니다. 그래서 무료고 가맹점이 이미 하고 있어서 여기 있는 피씨방이라면 웬만해서는 배틀그라운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카카오 게임이 펍지(개발사)랑 협력을 하면서 통합서버를 운영한다고 했을 때, 유저들의 불만들도 나름 이해되지만 그래도 신규유저들이 들어오고, 다음 아이디랑 연동을 하면 휴대폰 인증 덕분에 핵이 없는 클린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면이 더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오픈 하루전인 오늘부터 스팀 서버와 별개로 카카오 서버를 운영한다는 소리에 부정적인 면이 더 강해졌습니다. 아마, 이 글을 하루전에 글을 올렸으면 전면적으로 글을 수정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카카오 서버 저거 누가할까요? 피씨방 유저 아니면 카카오 게임즈에서 배틀그라운드 구매 유저만 사용이 가능한데, 누가 카카오 게임즈에서 배그를 구매할까요. 이왕 구입할거면 업데이트 빠른 스팀에서 구매를 합니다. 컨텐츠는 떨어지면서 가격은 동일합니다.


   게다가 이번 카카오 서버 버전은 솔로만 되고 듀오나 4인 스쿼드도 지원이 안됩니다. 이럴거면 피씨방 가맹점을 하는 이유가 있나요. 피씨방은 친구들이랑 같이 하려고 가는 건데.. 이 기능의 업데이트는 12월달에나 된다고 합니다. 이러면 카카오 서버는 오로지 피씨방 유저들로만 구성이 될겁니다. 


  지금처럼 인기가 유지되면 그나마 다행인데, 피씨방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의 대다수면 유행 살짝만 지나도 유저수가 팍팍 깎여나가겠네요. 그러면 카카오측에서는 수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중에 가서는 인게임에 영향을 주는 캐시템을 도입할 지도 모르고 그러다가 흔히 말하는 망겜이 되지 않을까요?


  원래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이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 말을 바꾸면서 신뢰도가 무척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이제껏 카카오 게임즈의 행보가 유저 친화적이지 않았으니까요. 근데, 다행히도 게임을 해칠만한 과금 요소들은 펍지랑 협의를 한다고 하는 조항이 얼핏 들은바가 있어서 그렇게까지 이상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짜잔형의 이 짤이 떠오르는 것만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행보만 보면 인기 떨어지면 그냥 다시 통합서버로 다시 바뀔 것 같습니다. 전혀, 구입할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피방에서나 하거나 친구들이랑 할 때만 들어가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