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완성도 높은 모바일 FPS! 페이탈 레이드 후기

티오 2016. 12. 28. 23:53
반응형

모바일 FPS 게임으로 페이탈 레이드가 보여서 한번 해봤습니다. 


  웬만한 FPS게임들은 여러 모로 불편한 게 많아서 페이탈 레이드도 걱정이 되기는 했는데, 의외로 FPS 모바일로써는 최고의 퀄리티가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그래픽도 뛰어나고 여러모로 스토리 모드를 좀비랑 연결을 해서 FPS에서 인기가 많은 좀비 모드가 잘 구현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사람들과 했을 때, 스마트 폰으로 하면 FPS는 카메라, 조준, 발사 이 세가지를 빠르게 해야하는데, 자동 발사 기능도 넣어서 스마트폰에서도 꽤 하기 쉬워졌습니다. 

 

  그렇다고 오토 자동 발사 기능만이 있는 것도 아니고, 수동 발사 원하는 사람들끼리의 대전 모드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골라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RPG 요소도 첨가 되서, 스토리 모드 깨면서 레벨업과 보호막 강화, 총기 강화를 해서 대전 모드에서 더 유리한 위치에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호불호 요소 일 것 같습니다.


다만, 모바일 게임이니 이런 것도 괜찮지 않나? 그런 생각도 듭니다.

그래픽이 꽤 좋습니다. 저격총도 구현이 된 게 줌 인하고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줌인 취소하면 나가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구성이 되더군요.



페이타 레이드의 여캐릭터 입니다. 역시나 캐쉬. 하지만 기본 캐릭과 같은 능력의 스킨이니 뭐..

자동 사격, 수동 사격 모드가 나눠져있습니다. 저는 오토가 편하더군요. 조작이 간단해서..

그리고 서바이벌 모드로 1명만 살아 남는 게임 입니다. 


  육성 요소가 끼어들면서 FPS를 오로지 실력만으로 하는 것과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엄청나게 현질하지 않으면 그래봐야 헤드샷 1대 추가하면 죽는 수준입니다. 뭐, 이게 FPS에서는 큰 차이이지만 그렇다고 다른 게임처럼 혼자서 무쌍되는 것에 비하면 양반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과금도 업글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제 스마트폰만 그런 지는 모르겠지만 로딩이 좀 길다는 것만 빼면 최적화도 잘 된 편이고, 바쁜 현대 사회에서 짧게짧게 한 판씩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고, 지금 나온 FPS게임 중에서는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