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

v20 기기 리뷰

티오 2016. 10. 20. 12:36
반응형

  v20 리뷰를 하나에 다 쓰려고 했는데, 음감에 대한 이야기만 해도 글이 무척 길어져서, v20 기기에 대한 것은 따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v20에 큰 장점들은 착탈식 배터리, 음감, 노크온, 세컨드 스크린들이 있습니다. 


  나머지 것들은 타사 제품에도 있고, v20 기본기도 이제는 거의 꿀리지가 않으니까요. 다만, 무한부팅이 남아 있기는 한데, 이게 발열을 못잡아서 냉납현상이 일어나면서 무한부팅이 발생하는 걸로 아는데, v20은 발열도 꽤 잘 잡아서 안 나타날 것 같기는 한데, 지켜봐야죠.

(외국에서 가져온 v20 사진입니다. 그나마 이게 나은 것 같은데, lg얘네들은 사진 참 못뽑는 것 같네요.)


v20 장점들


  착탈식 배터리 : 이건 정말 대체 못할 장점이죠. 3200ma로 다소 낮은 배터리이기는 하는데, 예전에야 뒤판 까는 게, 부서질 것 같고, 그래서 그냥 충전하면서 썼는데, 이제는 버튼으로 손쉽게 뒷판을 깔 수가 있어서 10초 내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죠. 이거에 대해서 어떤 분은 "v20은 10초내에 고속충전이 완료된다."고 표현하기도 했네요.

 

  음감에 대해서는 이전 리뷰를 봐주세요!


  2016/10/20 - [각종 리뷰] - v20 청음 후기

 

  노크온 기능은 핸드폰을 똑똑 누르면 휴대폰이 켜지는 기능인데, 전원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이 화면을 누르면 되서 편하기는 합니다. 근데 이건 후면 지문인식들도 있고, 화면이나 홈버튼이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서 어느 게 더 편한가의 문제 입니다. 


  노크온이 익숙하신 분은 이게 더 편할 거고, 홈버튼 누르던 분은 홈버튼이 사라져서 v20이 안 좋을 수도 있으니까요. 게다가 삼성과 lg 소프트웨어의 차이점 때문에 설정이나 이런 것들 적응할 게 많을 겁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전면 카메라가 들어가면서 남은 자리도 활용하자는 의미에서 생긴 부분인데, 이 부분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이나 통화들을 넣을 수 있어서 있으면 무척 편하다고 합니다. 물론, 괜히 화면 차지한다거나 배터리 문제, 혹은 세컨드 스크린 없던 분들은 이게 없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끄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면이 되면서 v20 크기가 부담스러운데, 한 손으로 못 쓸거는 없지만,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 같고, 가장 큰 불만이라면 주머니에 잘 안들어간다는 그런 단점이 있네요. 그래서 저는 lg에서 fhd버전, 착탈식 3200배터리, 방수 기능, 5.2인치 화면, 나머지 화드웨어 성능은 그대로. 이렇게 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비슷한 버전으로 일본 내수용으로 v34가 나온 다는데, 이건 일체형 방수라서 크게 끌리지는 않네요. 게다가 3000배터리 용량이라 애매하기도 하고요. 


  이번에 v20기기를 만지면서 워낙 몇 년전 스마트폰 기기를 쓰다가 만져봐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스크롤이나 화면 넘김이 아이폰 같은 쫀쫀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터치감이나 이런 것도 꽤 괜찮았습니다.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하던 lg인데 이번에는 꽤 기본기가 지금까지는 탄탄합니다. 




  이제 남은 것은 무한부팅과 잔상을 어느 정도 개선했느냐 인데, 무한 부팅은 몰라도 잔상은 어쩔 수 없는 종특인 것 같습니다. 잔상이라는 현상이 꽤 같은 시간동안 고정된 화면을 쓰면 그 고정된 화면이 남는 현상인데요. 


  이게 얼마 뒤에는 사라지고 다시 나타나는 그런 현상입니다. 근데 as센터에서 말하는 부분이나 g5랑 같은 액정을 사용해서 v20도 시간이 지나면 잔상은 꽤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잔상에 대해서 v20기기에 내장된 블루필터 낮음 버전으로 쓰면 해결이 꽤 된다고 하니, 잔상이 걱정 되면 블루필터 부분을 키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그렇게 해도 역시 번인 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고, 잔상 마저 싫으면 아이폰 쪽으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아이폰 쪽은 이번에 3.5파이를 빼서 장단점이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vs LG  vs 애플 최신 기기에 대해 장점으로 비교해 보면 기본기들은 다들 갖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노트 7이 뻥했지만 다음 작품은 일단, 지켜봐야죠.


 삼성 : 삼성페이, 영롱한 디자인?, 그립감, 엣지 기능, s펜, 방수,방진


 엘지 : 착탈식 배터리, 음감, 세컨드 스크린, 노크온, 남자다운 디자인?, 밀리터리 스펙 통과, 고성능 녹화, 녹음 기능.


 애플 : IOS라는 애플만의 OS, 아이폰 특유의 감성 디자인, 실성능 최고의 ap, 게임하기에는 가장 좋은 폰, 특유의 부드러움. 잔상, 번인 없는 액정.


 이 정도로 요약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 기능에 따라 취사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는 다들 v20나오기 전에는 폰이 비슷해서 영롱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삼성 폰을 할까 했는데, 이번에 v20이 나오면서 삼성의 삼성페이나 S펜 기능 보다는 음감이 더 실생활에 쓰여서 저는 v20으로 갈 것 같습니다. 


  아이폰 쪽은 폐쇄적챙이 적응이 좀 힘들 것 같고, 제가 안드로이드폰에서 쓰던 기능이 아이폰에서는 안되는게 많아서 게다가 3.5파이 이어폰을 빼기도 해서.. 다음 폰은 v20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