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VALKYRIE CONNECT(발키리 커넥트) 후기

티오 2017. 1. 26. 00:00
반응형

 플레이 스토어에서 VALKYRIE CONNECT(발키리 커넥트)가 평점이 좋아서 한번 해봤습니다. 발키리 커넥트는 일본 게임 입니다. 


  한글화는 되어 있어도 음성은 일본 성우들이었습니다. 하나의 서버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채널로 국가 구분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만나려고 하면 만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이었습니다.


  발키리라는 제목에서 유추가 가능하듯이, 기본적인 게임의 세계관은 북유럽 신화 입니다. 그래서 로키라던가, 프레이야, 오딘. 그런 캐릭들이 나오죠. 


  다만, 일종의 밀리언 아서와 마찬가지로 일본 식의 변형이 거치게 되었죠. 

  

일러스트들은 일본 게임이 그렇듯, 독특하면서도 좋은 편 입니다.

그리고 게임 방식은 자동 턴제, 스킬을 눌러주는 식으로 하는 단순한 게임 입니다.

이렇게 중간 중간에 스토리 진행 선택지가 있긴 한데, 딱히 어떤 것을 골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초반에는 영웅들을 뽑느데 초보자 지원으로 하는 것이 50퍼 할인이라 더 좋아 보입니다. 

이걸로 리세마라(무한리셋)로 좋은 캐릭터 뜰 때 까지 돌리는 거죠. 방법은 데이터 삭제 게스트 로그인으로 하는 거죠.

근데 개인적으로는 무과금으로 할만해서 적당한 것 뜨면 그리 오래 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저 위의 단계라는 게 1번 하고 두 번째 라는 의미 입니다. 


이벤트로 레이드를 계속 클리어 하면 50 다이아씩 100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이벤트 미리 한 걸로 선물 상자를 통해 받을 수 있죠. 

처음 시작 시 1500다이아 주던 걸로 기억 하네요. 그걸로 소환을 합니다.

게임이 좀 독특 합니다. 기어가 흔히 말하는 무기 방어구입니다. 오브가 6파츠를 모으면 캐릭터를 +1하는 느낌 입니다. 

3성 클리어 스토리 진행이 막히지 않으려면 기어들을 장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승급은 캐릭터의 별을 높이는 것 입니다. 

근데 태생 3성과 1성이 승급을 해서 같은 3성이라도 파워 점수의 차이는 좀 있는 것 같습니다. 태생이 더 좋은 느낌.

그리고 승급은 캐릭터 마다의 스토리를 클리어해서 얻는 영혼으로도 가능 합니다. 소환으로 얻는 것이나요.

여기에서도 다이아를 얻을 수 있어서 무과금으로도 노력만 하면 할만 합니다.

그리고 이런 다이아를 주는 미션들도 있으니까요. 위에 보시다시피 그리 어려운 것들은 아닙니다.


  왜 평점이 좋은 가 했더니,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좋습니다. 무과금으로도 노력만 하면 할만하니까요. 근데 전세계 서버라서 현질 유저들은 랭커가 되는 것은 꽤 어려워 보입니다. 그리고 매번 스테이지마다 친구를 데려갈 수 있는데 데려가거나 데려 가질 때 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걸로 아이템 구매가 가능 합니다. 


  근데, 이게 5캐릭터를 키우느냐 4명+1명 용병이냐는 딜레마가 있어서.. 어느 걸 선택할 지는 용병 코인으로 얻는 아이템들을 보고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걸로 하시면 됩니다. 


  발키리 커넥트는 전체적으로 스토리가 많아서 뭔가 불륨이 많은 게임이었습니다. 이런 턴제 자동사냥을 하면 저는 이 발키리 커넥트를 할 거 같네요. 

반응형